Jump to content

전 Layer 1 부터 시작했습니다.


Lee Hyun
 Share

Recommended Posts

전 Layer 1-> 케이블부터 시작했습니다.

전 케이블 시공, 설계, 디자인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콤스코프 교육, Panduit 교육 등 케이블에 관련된 교육도 많이 받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UPS에 대해서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전기, UPS(Data Center or 전산실 전기)에 대해서 또 역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심도있게 공부하기에는 조금 어렵더군요... 물론 기본적인 설계 및 제품 선정 등 나름 비즈니스는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케이블 시공할 때 장비 세팅하시는 분들이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네트워크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물리적인 사고 ->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까지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하다보니 어느덧 Switch, 무선, 방화벽까지 어느정도 세팅하고 설계하고 시공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고 또 공부하고 하다 보니 이제는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전기, 공조-항온항습기, 인테리어, 네트워크 케이블링, 네트워크 설계) 컨설팅 및 시공

하면서 먹고살고 있습니다. 이제 법인 설립한지 4년 차이지만 정말 바쁘게 살고,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너무 하찮지 않나? 누구나 할 수있는 일을 하고 있지 않나? 고민하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생각은 잠시 접어두시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과 관련된 것 모든 것들을 하나씩 공부하면서 정 "점"을 찍 다보면 어느 순간 그 "점"들이 모여 하나에 유니크한

"선"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그때가 여러분의 가치가 증명되는 순간입니다.

내가 케이블 시공하고 있다고 네트워크 공부는 못 할 거라 생각하지 말고 도전했으면 합니다.

내가 지금 단순한 Configuration 한다고 심도 있는 공부 포기하지 말고 도전했으면 합니다.

언젠가 내가 공부한 "점"들이 우리를 증명해 줄 거라 믿습니다.

저도 직원을 늘 찾고 있지만 "난 네트워크 엔지니어니까 이런 일을 할 수 없어!" 하시는 분들 너무 많이 만납니다.

앞으로 10년만 지나면 케이블 설계, 감리, 시공 및 네트워크 설계 시공 Configuration까지 할 수 있는 사람은 정말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왜 한 사람이 Layer 1 ~ Layer 3 or 4까지 설계하고 시공하는게 좋은지는 직접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만에 유니크한 "선" 꼭 찾기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세요. 이것저것 다 한다고 애기 듣지 말고 

"저 사람은 정말 모르는 분야가 없어!"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부하다 너무 하기 싫어 잠시 주저리주저리 적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이곳에서 열심히 공부하세요~~ 화이팅!!

마지막에 글을 올리려고 하니 갑자기 부끄러워지네요... 

 

 

 

 

  • Like 2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Administrators

보다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힘든 과정이 있는데... 그것은 자신을 드러내는 일입니다.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타인에게 보여줬을 때, 거울에 비취진 모습을 보듯이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환영합니다. 힘들면 서로에게 조금씩 기대면서 함께 가시죠! 😁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Paste as plain text instead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Share

×
×
  • Create New...